x

사이트맵

소통공간
 >  소통공간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프린트 목록
안내 제4기 고객평가단 3차 회의 결과 안내
19-10-21 13:06 44회 0건

4기 고객평가단 3차 회의 결과 안내

 

우리복지관에서는 이용인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2019년도 제3차 고객평가단 회의를 진행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회의일시 : 20191010() 10:00

장 소 : 만리현성결교회 B1층 이야기꽃밭

 

1. 회의내용

. 고객평가단 활동경과보고

. 회의 주제 : 고객평가단 의견수렴 내용 공유

.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사업 안내

 

2. 고객평가단 의견 공유

Q.치료사 선생님은 휴가 일정을 미리 공지하기만 하면 이용인이 알아서 일정을 조절해야 하는데 복지관 이용인이 결석 할 때 처방전이나 진료계획 등의 결석증빙서류를 제출해야만 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A.치료사가 휴가 계획을 수립한 후 각 가정에 충분히 안내를 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지침에 의해 어쩔수 없는 부분이 있지만 완화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개인 사유로 인한 결석은 증빙서류가 충분하지 않을 때 이용료 반환 또는 다음 달 경감의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Q. 치료사 선생님이 너무 적습니다.

A. 치료사 선생님의 수가 적다는 의견은 저희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강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올해 초 구청에 별관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 했었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면서 이용인께서 발전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3층에 치료 대기하고 있는 이용인 및 이용인의 보호자를 위하여 휠체어 이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의자를 추가 배치했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복지관 3층에 치료대기를 위한 의자는 치료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최소한으로 비치하고 있습니다. 3층의 도서관을 부모대기실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층은 치료가 우선이고 대기자의 소음문제는 치료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직업훈련반의 시계를 아날로그시계에서 디지털시계로 교체 했으면 좋겠습니다.

A. 해담 팀과 상의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정보화 교육실의 헤드셋이 낡아서 소리가 잘 안들려서 교체 했으면 좋겠습니다.

A. 올해 예산을 파악한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조치가 힘들 경우에 잘 들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Q. 1층 정수기를 사용할 때 물통에 물이 없어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A. 1층 정수기의 경우 매달 일정량의 물통을 구입하고 물통을 전부 사용하면 다음달에 물통이 오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매번 물을 채워놓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1층 식당에 항상 마실 수 있는 정수기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 체력단련실의 안마의자를 수리하거나 교체 했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체력단련실에 있는 안마의자는 수리를 거듭하여 더 이상의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안마의자의 단가가 높고, 안마의자는 일반적으로 볼 때 장애인만을 위한 기구가 아니기 때문에 서울시·구의 예산지원을 받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의자를 추가 배치 하는 등의 다른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마의자가 꼭 필요하다는 의견이라고 한다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안마의자를 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체력단련실에 작은 티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체력단련실은 기본적으로 휘트니스 센터의 개념보다는 재활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휴게실처럼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Q. 각 화장실 세면대 위에 물을 아껴씁시다.’ 팻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해당 팀에 논의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Q. 관내 게시판 글씨 크기를 더 크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A. 각 팀별 공지를 통하여 글씨크기를 더 크게 조정하여 포인트만 게시하고 궁금한 사항은 담당 선생님께 연락을 통하여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조정하겠습니다.

 

Q.복지관 내 식당의 메뉴가 더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

A.현재 영양사의 부재로 단가 조정이라던지 식단 구성에 한계가 있지만 현재 복지관 상황에서 더 풍성하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ADD 우 04311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3길 49  | TEL 02-707-1970  | FAX 02-707-1974  | E-MAIL yongsanwel@naver.com
Copyright©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